전용 엔진 생산을 위한 엔진실, 제어실 생산 및 설계 (엔진 마운트, 제어 와이어링, 모듈 등) 기술 확보
엔진형 대형드론


- 중/대형 화물 수송에 적합한 구조 및 제어
- 운행시간 확장 : 1~2시간 이상
- 하중운송 능력 확대 : 100kg~2ton
- 기존모델 이외에 고객의 사용목적 및 요구조건에 맞춘 주문형 제작
- 중/대형 화물수송(산악 및 낙도지역)
- 산림보호 및 대형화재 진압
- 해수 및 담수 샘플채취
- 연근해 양식장 관리
- 광고 및 홍보용
- 장시간 감시 및 탐지 필요지역
Model | ED60 | ED100 | ED200 | ED400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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Engine | Type | 4-Stroke SOHC 2 Cylinder/4 Valves | 4-Stroke SOHC 3 Cylinder - 2 Valves/ Cyl. | 4-Stroke SOHC, 3 Cylinder, 2 Valves/Cyl. | 4-Stroke SOHC 4 Cylinder/16 Valves |
Displacement | 350 cc (21.4 cubic inches) x 4 | 552 cc (33.7 cubic inches) x 4 | 808 cc (49.3 cubic inches) x 4 | 1,496 cc (91.4 cubic inches) x 4 | |
Full Throttle RPM Range | 4,500-5,500 RPM | 5,000-6,000 RPM | 5,500-6,000 RPM | 5,500-6,300 RPM | |
Rated Power | 15 HP x 4 @ 5,000 RPM | 25 HP x 4 @ 5,500 RPM | 50 HP x 4 @ 6,000 RPM | 100 HP x 4 @ 5,900 RPM | |
Cooling System | Clean Water Cooled | Clean Water Cooled | Clean Water Cooled | Clean Water Cooled | |
Fuel Delivery | 1 Carburetor | 3 Carburetor | Programmed Fuel Injection | Programmed Fuel Injection | |
Fuel Tank Capacity | 5L | 15L | 30L | MicroComputer Programmed | |
Ignition System | PGM-IG | Electric | Electric | Electric | |
Starting System | Electric/Recoil | Through Hub | Through Hub | Through Hub | |
Lubrication | Wet Sump | Wet Sump | Wet Sump | Wet Sump | |
Frame | Materials | Al & Carbon | Al & Carbon | Al & Carbon | Al & Carbon |
Size | 2.1m x 2.1m x 1.1m | 2.6m x 2.6m x 1.3m | 3.2m x 3.2m x 1.6m | 4.5m x 4.5m x 2.1m | |
Lifting Capacity | 0.5ton ↑ | 1.0ton ↑ | 1.5ton ↑ | 2.0ton ↑ | |
Weight | 170kg | 350kg | 520kg | 850kg |
드론 전용 엔진 베이스 Design
드론 전용 엔진 부품 제작 및 설계
소비자가 요구하는 최적의 성능 부품 및 다양한 주변장치 제작 가능
전용 엔진을 진단할 수 있는 다기능 진단장비 및 계기 개발 기술 확보
전문 제어 업체와 공동 개발
드론 제어 전문 기관/업체와 향후 국내 양산 관리를
위한 공동 개발 계약 체결 협의 중
드론 엔진 전용 제어장치 및 전장장치 개발
엔진 구동을 위한 전장 제어장치 개발 기술 확보
엔진 진단 장비 핵심 부분 공급업체와 독점 계약 체결 완료
냉각장치/시스템 개발 및 냉각장치 솔루션 기술 확보
핵심 기술
- 제어 편의를 위한 결선 변경
- 방진 마운트 제작
- 블레이드 마운트 제작
- 무인 항공용으로 적합한 구조 개선
- 냉각수 순환펌프 구성 제작
- 냉각수 쿨러 제작
- 스타트 모터 설치 제작
- 고온/압 실리콘 호스 적용 구성
실현 방안
- 기존 직립형 엔진 시스템의 컨버젼으로 인한 드론용으로 적합한 최적화 진행
- 엔진 회전수 1000~3000rpm 영역에서 순항 및 가속에 필요한 충분한 엔진 출력 마진 확보를 위한 연료 최적화 영역 확인
- 엔진 제어의 반응성 및 시간에 대한 항목 설정 후 진행
- 엔진의 독립 및 연동방식으로 전장 하네스/컨트롤러 변경 및 일체화
- 외부 추가 구성 구조물에 대한 소재 선택으로 경량화 모델 제시 준비
- 수냉방식의 열교환기 설계 및 추가 구성으로 장시간 운용시간 확보 가능 구현
- 경량화를 위한 알루미늄 및 탄소섬유소재 혼합형 프레임 구성
핵심 구성
- 직립 마운트형 엔진의 진동 억제 안전 결선
- 엔진 연소 제어를 위한 ECU 제어의 드론 시스템 적용
- 블레이드 장착 및 엔진 제어 특성 관련 시운전 진행
- 냉각수 인터툴러, 순환펌프 제작 및 구성