엔진형 대형드론

Engine-Type-Large-Drones-500x400-2
Engine-Type-Large-Drones-500x400
  • 중/대형 화물 수송에 적합한 구조 및 제어
  • 운행시간 확장 : 1~2시간 이상
  • 하중운송 능력 확대 : 100kg~2ton
  • 기존모델 이외에 고객의 사용목적 및 요구조건에 맞춘 주문형 제작
  • 중/대형 화물수송(산악 및 낙도지역)
  • 산림보호 및 대형화재 진압
  • 해수 및 담수 샘플채취
  • 연근해 양식장 관리
  • 광고 및 홍보용
  • 장시간 감시 및 탐지 필요지역
Model ED60 ED100 ED200 ED400
Engine Type 4-Stroke SOHC 2 Cylinder/4 Valves 4-Stroke SOHC 3 Cylinder - 2 Valves/ Cyl. 4-Stroke SOHC, 3 Cylinder, 2 Valves/Cyl. 4-Stroke SOHC 4 Cylinder/16 Valves
Displacement 350 cc (21.4 cubic inches) x 4 552 cc (33.7 cubic inches) x 4 808 cc (49.3 cubic inches) x 4 1,496 cc (91.4 cubic inches) x 4
Full Throttle RPM Range 4,500-5,500 RPM 5,000-6,000 RPM 5,500-6,000 RPM 5,500-6,300 RPM
Rated Power 15 HP x 4 @ 5,000 RPM 25 HP x 4 @ 5,500 RPM 50 HP x 4 @ 6,000 RPM 100 HP x 4 @ 5,900 RPM
Cooling System Clean Water Cooled Clean Water Cooled Clean Water Cooled Clean Water Cooled
Fuel Delivery 1 Carburetor 3 Carburetor Programmed Fuel Injection Programmed Fuel Injection
Fuel Tank Capacity 5L 15L 30L MicroComputer Programmed
Ignition System PGM-IG Electric Electric Electric
Starting System Electric/Recoil Through Hub Through Hub Through Hub
Lubrication Wet Sump Wet Sump Wet Sump Wet Sump
Frame Materials Al & Carbon Al & Carbon Al & Carbon Al & Carbon
Size 2.1m x 2.1m x 1.1m 2.6m x 2.6m x 1.3m 3.2m x 3.2m x 1.6m 4.5m x 4.5m x 2.1m
Lifting Capacity 0.5ton ↑ 1.0ton ↑ 1.5ton ↑ 2.0ton ↑
Weight 170kg 350kg 520kg 850kg

드론 전용 엔진 베이스 Design

전용 엔진 생산을 위한 엔진실, 제어실 생산 및 설계 (엔진 마운트, 제어 와이어링, 모듈 등) 기술 확보

드론 전용 엔진 부품 제작 및 설계

소비자가 요구하는 최적의 성능 부품 및 다양한 주변장치 제작 가능
전용 엔진을 진단할 수 있는 다기능 진단장비 및 계기 개발 기술 확보

전문 제어 업체와 공동 개발

드론 제어 전문 기관/업체와 향후 국내 양산 관리를
위한 공동 개발 계약 체결 협의 중

드론 엔진 전용 제어장치 및 전장장치 개발

엔진 구동을 위한 전장 제어장치 개발 기술 확보
엔진 진단 장비 핵심 부분 공급업체와 독점 계약 체결 완료
냉각장치/시스템 개발 및 냉각장치 솔루션 기술 확보

핵심 기술

  • 제어 편의를 위한 결선 변경
  • 방진 마운트 제작
  • 블레이드 마운트 제작
  • 무인 항공용으로 적합한 구조 개선
  • 냉각수 순환펌프 구성 제작
  • 냉각수 쿨러 제작
  • 스타트 모터 설치 제작
  • 고온/압 실리콘 호스 적용 구성

실현 방안

  • 기존 직립형 엔진 시스템의 컨버젼으로 인한 드론용으로 적합한 최적화 진행
  • 엔진 회전수 1000~3000rpm 영역에서 순항 및 가속에 필요한 충분한 엔진 출력 마진 확보를 위한 연료 최적화 영역 확인
  • 엔진 제어의 반응성 및 시간에 대한 항목 설정 후 진행
  • 엔진의 독립 및 연동방식으로 전장 하네스/컨트롤러 변경 및 일체화
  • 외부 추가 구성 구조물에 대한 소재 선택으로 경량화 모델 제시 준비
  • 수냉방식의 열교환기 설계 및 추가 구성으로 장시간 운용시간 확보 가능 구현
  • 경량화를 위한 알루미늄 및 탄소섬유소재 혼합형 프레임 구성

핵심 구성

  • 직립 마운트형 엔진의 진동 억제 안전 결선
  • 엔진 연소 제어를 위한 ECU 제어의 드론 시스템 적용
  • 블레이드 장착 및 엔진 제어 특성 관련 시운전 진행
  • 냉각수 인터툴러, 순환펌프 제작 및 구성